BLANK, NULL AND BLACK

타 회사의 데이터를 받아서 회사 DB에 넣을 일이 있는데

언젠가 부터 CSV 파일을 여러개로 나눠서 보내준다.

메일의 용량 제한 때문이라고는 하지만 ...

개당 9메가가 조금 넘는 CSV 파일 10개가 넘게 오곤 한다.


엑셀 파일로 만들기 위해 파일을 하나씩 열어서 복붙하다보면

이게 뭐하는 짓인가 싶기도 하고

하는 중에 전화가 오거나 잠시 자리를 비우고 다시 오면 어디까지 했는지 햇갈릴 때도 있다.


찾아봤다. [CSV 파일 합치기]

왜 그동안 이런 소모적인 행동을 해야했는지 모르겠다.

검색하니 바로 튀어나온다.


옛 말 중에 머리가 나쁘면 손 발이 고생한다는 말이 딱 맞는 상황이다.


참고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gney&logNo=60135842491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도 아니고

간단한 도스 명령으로 가능하다.


시작 > 실행 > CMD

CSV 파일이 있는 폴더로 이동 후

type *.csv > 합쳐질파일이름.csv


[한가지 참고사항]

파일이 여러개이고 순서대로 저장을 해야한다면 파일 이름에 번호를 붙여주자.

한자리 숫자에는 앞에 '0' 을 붙여야 원하는 순서대로 작업을 진행한다.

예)

전: 나뉜파일1.csv, 나뉜파일2.csv나뉜파일3.csv ... 나뉜파일10.csv

후: 나뉜파일01.csv, 나뉜파일02.csv, 나뉜파일03.csv, 나뉜파일04.csv ... 나뉜파일10.csv

'WINDO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빈칸 채우기  (0) 2016.06.14